본문 바로가기
서비스기획자의 생각/시사있슈

시사있슈 5월 8일, 피트니스계 넷플릭스 펠로톤 분기 매출 급등

by 꽃비내린 2020. 5. 8.

구독형 홈트레이닝 콘텐츠 서비스 펠로톤은 모니터가 장착된 고정식 자전거와 다양한 운동 코칭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 구독자 수 포함 총 회원 수는 260만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코로나 19 여파로 실내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홈트레이닝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펠로톤 서비스에 가입한 구독자 수도 작년 1분기 대비 94% 증가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급상승 순위를 보면 최근에 만보기 어플과 명상 어플에 관심도가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날이 따뜻해지면서 밖에서 걷거나 뛰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이며, 집에서는 명상을 통해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하려는 사람들의 심리를 알 수 있다. 펠로톤은 아직 국내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진 않지만, 건강에 대한 관심이 앞으로 더 커질 만큼 헬스케어와 관련한 구독 콘텐츠 서비스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5&sid2=227&oid=366&aid=0000520104

 

美 홈트레이닝 업체 펠로톤, 코로나 시대 '절대 강자' 등극

구독형 홈트레이닝 콘텐츠 각광… 1분기 매출 66% 급증 주가도 상승세… 올해 매출 목표 2조1300억원 구독형 홈트레이닝 콘텐츠 서비스 업체 펠로톤(Peloton)이 올해 1분기 ‘집콕’ 효과를 톡톡히 봤다. 코로

news.naver.com


그외 기사

 

- NHN 게임 매출과 결제 및 광고 부문 거래규모 증가

>PC, 모바일 웹보드 게임 설 연휴, 겨울방학 등 계절적 성수기 효과

> 온라인 PG, 해외 가맹점 결제 증가

> 콘텐츠, 여행 부문에선 수요 감소로 매출 하락

> 하반기 게임 신작 출시와 생활밀착형 플랫폼에 집중 예정

 

'언택트' 성장엔진 단 NHN, 코로나에도 영업이익 30.2% ↑

[머니투데이 박계현 기자] [영업이익 전년比 30.2% 늘어난 283억…페이코 거래 규모 31% ↑ ] NHN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3946억원, 영업이익 283억원을 각각 올렸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news.naver.com

- 줌, 보안업체 키베이스 인수

> 개인정보 유출 문제 해결 위해 보안업체 인수

> 종단간 암호화 구축 90일 계획

> 종단간 암호화(End to End Encryption)란 메시지 송신에서 수신까지 모든 과정이 암호화된 방식

빠른 시일 내 암호화 구축이 되면 줌의 성장성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유출 논란 ‘줌’, 보압업체 ‘키베이스’ 인수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화상회의·비디오 컨퍼런스의 황제 격인 줌비디오커뮤니케이션(줌비디오)가 미국에서 개인정보 침해 문제로 피소된 뒤, 메시지와 파일 공유 서비스를 안전하게 보호하��

news.naver.com

- '레드 테이블 토크'가 페이스북 와치의 미래일 수 있다?

> 레드 테이블 토크, 페이스북 와치의 작년 조회수 1위 쇼

> 대화 그리고 공동체를 촉발할 프로그램을 지향

> 레드 테이블 토크 형식: 세대가 다른 세 명의 여성이 테이블에 둘러 앉아 개인, 사회적 문제 얘기

> 미국 토크쇼는 대본 有, 대본 없는 방향으로 추진

> 진정한 대화, 언제든 연락할 수 있는 것이 성공 요인

 

Why ‘Red Table Talk’ is the key to Facebook Watch’s future

Facebook Watch seems to have found its lane with unscripted, talent-driven programming. But it’s a formula that could prove tricky to duplicate.

www.fastcompany.com

 

댓글